ITEASY

닫기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(ISMS)

IDC 이용 서버 장애 공지 안내드립니다.

2021. 10. 21

안녕하세요. 아이티이지입니다.


2021년 10월20일 발생한 장애에 대한 원인 및 진행사항을 공유드립니다.


10월20일 오후 10시 경 SK브로드밴드 서초IDC센터에서 다이나믹UPS 5호기에 대한 정기점검이 있었습니다.

(해당 정기점검은 SK브로드밴드 서초IDC에서 직접 진행하였습니다.)


다이나믹UPS 5호기에 대한 정기 점검중 UPS순단이 발생했습니다.

아이티이지는 10월20일 22시 15분 경 고객만족센터에서 모니터링을 통해 장애 발생을 파악하고 SK상황실에 연락을 취해

SK에서 UPS 정기점검중 순단 현상이 발생했음을 가장 먼저 파악하였습니다.

장애 발생을 인지한 이 후 고객만족센터 상주 엔지니어 및 자사의 장애 비상대기 인력이 모두 IDC센터에 투입되어 신속한 장애 복구를 위해 만전을 

기하였습니다.


●UPS 순단에 의해 Off된 고객사 장비의 ON 처리 및 정상 부팅 여부 확인 

●UPS 순당에 의해 발생한 네트워크 장비의 복구 및 점검 


21일 06시 기준으로 대부분의 서버 복구 되었으며 2차 확인 작업 진행 중에 있습니다.

SK브로드밴드의 정기점검 중 발생한 장애에 의하여 서비스 운영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.


아이티이지는 동일한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SK브로드밴드측에 장애원인 및 재발방지 대책 방안에 대하여 강력히 요청하였으며, 

추가적인 안내가 있을 경우 재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  


다시 한번 서비스 운영에 불편을 끼쳐 죄송합니다.


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이전 글 [긴급] 일시적 고객센터 연결 장애 관련 안내드립니다. (완료)

2021. 10. 25

다음 글 [공지] 아이티이지 TVCF 인증샷 이벤트 당첨자 발표

2021. 10. 15

목록

Grow with customers

iTEASY의 고객센터는 고객의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합니다.
각 분야의 IT 비즈니스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365일 24시간 고객 문의를 기다리고있습니다.
온라인 문의 +
평일 9:00~18:00 / IDC 24h 긴급 장애처리
FAX02-6264-8321
  • 내선 1 서버 / IDC

  • 내선 2 클라우드

  • 내선 3 관리대행 / ITO

  • 내선 4 도메인

  • 내선 5 보안 관제 / 컨설팅 / 솔루션 / 보안

  • 내선 6 문자 / 카카오비즈메시지

  • 내선 7 마케팅 / 서비스 제휴

  • 내선 8 홈페이지 제작

  • 내선 0 요금 / 기타서비스

  • 내선 11 긴급 장애

이미지 이미지